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모르면 손해, 정부의 지원 정책
  3. '보조금24', 정부 지원금을 최대 770만원까지 100% 받는 법? 꼭 신청하세요!

'보조금24', 정부 지원금을 최대 770만원까지 100% 받는 법? 꼭 신청하세요!

 발행: ·  댓글개 ·  SHK 추월차선

'보조금24', 정부 지원금을 최대 770만원까지 100% 받는 법? 꼭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며 살아갑니다.
그 세금은 오로지 나라와 국민들을 위해 쓰여야할 것인데요, 세금을 납부하는 본인들도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국민이기 때문에 본인들도 그 세금으로 이루어진 혜택을 당연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할 것입니다.
때문에 각자 힘든 시기, 정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이러한 혜택 중 하나인 정부 지원금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나랏돈을 받으려면 신청시기를 놓칠 때가 많고 자기 조건에 맞는 것도 찾기가 힘든 현실입니다.
정부에서 하는 이런 지원금을 놓치지 않고 100%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보조금24.png

정부지원 혜택 및 신청을 한눈에 간편하게, '보조금24'

정부에서 시행하고있는 정부 지원금 제도는 수천개 가량 존재하며 그 중 적게 주는 건 5만원에서 부터 많게는 77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는 종류가 다양하다고 합니다.
이런 지원금을 잘 찾아보고 혜택을 이용하는 사람은 이용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렇게 많고 담당 공무원조차 헷갈려할만큼 복잡한 지원금 제도가 오히려 이용자들에게 혼선을 초래하기 때문에 내가 현재 이용할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이 어떤 것이 있는지조차 잘 모르는 경우가 대부분이였습니다.

때문에 이런 불편한 점들을 개선하고자 나온 시스템이 '보조금24'인데요,

보조금24는 정부24를 통해 양육수당, 청년우대형청약통장 등 중앙부처, 지자체가 제공하는 300여종의 수혜서비스를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으로 한번에 확인 및 신청을 할 수 있고 그동안 각 정부기관에서 지급하는 보조금을 확인하기 위해 행정기관들을 방문해야하는 등 번거로웠던 불편을 개선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그렇다면 신청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팁*현재 시범운영중인 13개 지자체를 제외하고 4월 말부터 전국적으로 시행됩니다.*]

이용방법.png

'보조금24' 신청방법(이용방법)

-온라인 신청방법

1. 정부24 앱이나 정부24 홈페이지 접속(www.gov.kr)
2. 로그인 후 보조금24 클릭(계정이 없으면 가입을 해야하고, 보조금 24 메뉴는 4월 말에 이용가능)
3. 최초 1회 서비스 이용 동의 체크
4. 자신이 받을 수 있는 정부 혜택 목록 확인 및 신청하기

-오프라인 신청방법

1. 집 근처 주민센터 방문
2. 신청서 작성 후 자신이 받을 수 있는 혜택 목록 수령(배우자나 직계가족 대리신청 가능)

 

보조금24,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


현재 인천(연수구,미추홀구),대구(동구,서구,수성구,달서구,달성군),충남(보령시,아산시,서산시,서천군,청양군,홍성군) 13개 시,군,구에서 시범운영 중이고 4월 말에 전국적으로 시행된다고 합니다.

올해 연말이나 내년이 되면 지자체와 공공기관 혜택까지 한곳에 모은다고 하기 때문에 앞으로 보조금24를 통해 이용할 수 있는 정부 지원금이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이용하시면 좋을 것같습니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