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0/12'에 해당되는 글 3건

  • thumbnail
    HOT topic&issue 3차 재난지원금 대상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계속되는 코로나 이슈에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으로, 심적으로 지쳐가고 있는 요즘이기에, 3차 재난지원금 지급에 많은 분들이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는데요, 최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이번 달에 모든 검토를 마무리하고 1월부터 지급 개시될 수 있도록 목표하고 준비해나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대상이 되시는 분들에겐 단비처럼 느껴질텐데요, 오늘은 자신이 재난지원금 대상인지 알아보고 몇 가지 내용들을 추가적으로 다뤄볼 생각입니다. 3차 재난지원금 지급일정,시기 17일 발표에 따르면 3차 재난지원금이 내년 1월 중 지급개시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내년 설 즈음까지는 지급을 마치겠다고 했던 점을 감안하면 시기가 앞당겨진 것으로 보이는데요, 올해 안에는 힘들겠지만, 그..
  • thumbnail
    HOT topic&issue 공인인증서 폐지 모든 정리 안녕하세요 날이 조금씩 더 추워지는 것이 체감되는 요즘입니다. 이번엔 요즘 핫한 이슈 '공인인증서 폐지'에 관한 주제를 다뤄볼까합니다. 공인인증서 폐지에 대해 관심있게 찾아보신 분들은 아실테지만, 취지로는 다양한 전자서명수단 경쟁 활성화, 전자서명 인증업무 평가,인정제도 도입, 전자서명 이용자에 대한 보호조치 강화이지만 어떤 사람들은 말이 공인인증서 폐지지 그냥 명칭만 바꾸는 것 아니냐라고 말합니다. 그럼 정말 명칭만 바꾸는 것일까요? 공인인증서 폐지 결론부터 이야기하면 공인인증서의 이름만 바뀌는 것은 아니고 폐지되는 것이 맞습니다. 금융결제원은 지난 11월 17일 "인증서비스에 대한 규제를 완화하는 개정 전자서명법 시행에 맞추어 공인인증서비스의 이용 편의성을 개선하고 보안성을 더 강화한 '금융인증서비스..
  • thumbnail
    HOT topic&issue 코로나 증상 순서 코로나 증상 순서 날이 많이 추워진 요즘, 우리를 일년을 괴롭힌 코로나 바이러스가 잠잠해지나 싶더니 최근 무섭게 확산하며 코로나 대유행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공공장소에서 실수로라도 재채기를 하기 눈치 보일만큼 많은 사람들이 민감해져있고, 증상이 미비한 무증상 확진자 수도 많기 때문에 더욱이 신중하게 경계해야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오늘은 코로나 증상 순서에 대해 다뤄볼까합니다. 코로나 증상 미국 국립 전염병 연구소에서 "코로나19만큼 광범위한 증상을 일으키는 바이러스는 본 적이 없다"라고 밝힐 정도로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다양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지금까지 알려진 증상이 대략 10가지에 이른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완치 후에도 코로나 바이러스가 사람들 간에 전이 되면서 형태를 변형하기에 재감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