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2021/04'에 해당되는 글 4건

  • thumbnail
    생활정보 꿀Tip 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의 부작용과 주의해야할 사항 이전포스팅 2021.04.15 - [생활정보 꿀Tip] - 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이란? 사후피임약 종류 및 효과도 함께 알아보기 이전 포스팅에선 사후피임약이란 어떤 약인지와 사후피임약의 종류 등에 대해서 다뤄봤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부작용까지 한번에 안다뤘던 이유는 사후피임약은 호르몬 농도를 인위적으로 폭발적으로 증가시켜서 임신에 방해하는 약으로 인체 호르몬과 관련된 약이기 때문에 어쩌면 제일 눈요겨 봐야 할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에 대해 조금 더 주의깊게 봤으면 하는 바램에 따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 사후피임약에는 어떤 부작용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사후피임약의 부작용 사후피임약의 부작용으로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던 2종류로 나눠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레보노르게스트렐(대표적인 제품:노레보원..
  • thumbnail
    생활정보 꿀Tip 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이란? 사후피임약 종류 및 효과도 함께 알아보기 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 [faq*][질문*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이란?*][답변*사후피임약은 피임을 준비하지 못한 채 진행한 성관계 후에 응급으로 복용하여 임신 가능성을 인위적으로 낮추는 약물로써 응급피임약으로도 불립니다.*][*faq] [경고*사후피임약(응급피임약)은 경구 피임약과 달리 꼭! 의사의 처방과 함께 복용되어야하는 약이며, 임신을 억제시켜주는 약이므로 절대! 낙태와 같이 임신을 중단시켜주는 약이 아닙니다.*] 사후 피임약의 원리와 종류 사후피임약의 원리 사후 피임약은 배란, 나팔관 운동성, 자궁내막의 변형을 통해 임신 가능성을 낮추는 원리입니다. 사후피임약의 종류 사후 피임약의 종류는 크게 레보노르게스트렐,울리프리스탈로 2가지로 나뉩니다. -레보노르게스트렐 (대표제품:노레보원,포스티노,노레보 ..
  • thumbnail
    모르면 손해, 정부의 지원 정책 '보조금24', 정부 지원금을 최대 770만원까지 100% 받는 법? 꼭 신청하세요! '보조금24', 정부 지원금을 최대 770만원까지 100% 받는 법? 꼭 확인하세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하며 살아갑니다. 그 세금은 오로지 나라와 국민들을 위해 쓰여야할 것인데요, 세금을 납부하는 본인들도 주권을 행사할 수 있는 국민이기 때문에 본인들도 그 세금으로 이루어진 혜택을 당연하게 이용할 수 있어야할 것입니다. 때문에 각자 힘든 시기, 정부의 도움이 필요한 상황에 이러한 혜택 중 하나인 정부 지원금을 찾아보게 되는데요, 하지만 나랏돈을 받으려면 신청시기를 놓칠 때가 많고 자기 조건에 맞는 것도 찾기가 힘든 현실입니다. 정부에서 하는 이런 지원금을 놓치지 않고 100%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정부지원 혜택 및 신청을 한눈에 간편하게, '보조금24' 정부에서 시..
  • thumbnail
    생활정보 꿀Tip 제왕절개는 태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제왕절개는 태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 태아의 크기, 미숙아 혹은 산모의 선택 등 우리는 각자의 이유로 자연분만 또는 제왕절개를 선택하여 출산을 합니다. 하지만 인위적으로 태아를 꺼내는 수술적인 형태의 제왕절개는 태아에게 더 악영향이 있지는 않을지 걱정도 많이 하실겁니다. 어떤 이에게는 산모 혹은 태아의 건강을 위해 상황에 맞는 출산방식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경우도 있기에 어떠한 출산 방식이 옳다 그르다를 판단하기는 섣부르겠지만, 필자가 최근에 재미있게 봤던 다큐멘터리의 내용을 토대로 미생물을 중점으로 출산방식에 따른 태아에 미치는 영향을 알려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몸의 미생물 생태계 마이크로바이옴 먼저 오늘의 주제에 대해 더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우리 몸의 미생물 생태계인 마이크로바이옴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