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HOT topic&issue
  3. sake L이란? sake L의 정체

sake L이란? sake L의 정체

 발행: ·  댓글개 ·  SHK 추월차선


sake L


'노동요'의 창시자 sake L은 2015년 초에 올린 단 2개의 영상만으로 무려 현재기준 2,500 만이 넘는 조회수를 찍은 독특한 채널입니다.


그 업로드한 영상은 '노동요'와 '이마트'라는 영상으로, 노동요는 아이돌 노래를 미칠듯한 빠른 템포 1시간 가량 플레이한 영상이고, 이마트는 대형마트 이마트의 로고송을 5시간 가량 반복재생한 영상입니다. 

처음 업로드한 2015년 당시는 별 관심을 얻지 못했다. 그러던 중 2018년부터 트위터 등을 통해 퍼지며 컬트적인 인기를 얻더니 폭발적인 조회수 증가를 보이며 결국 12월 노동요 영상이 조회수 400만을 찍어버렸습니다.

이 영상들이 이렇게 큰 사랑을 받는 이유는 바로 시청자들의 드립력이 가장 큰 이유일 것입니다.


sake L이 이렇게 주목을 받은 이유, 시청자들의 드립력


뭔가 너무나도 매치가 안되는 사진과 음악 때문에 물론 주목을 받을 환경이 만들어 진 것도 맞지만, 결정적으로 주목을 받게된 큰 이유는 바로 그를 신격화하는 등 시청자들의 주접을 떠는 드립력입니다.

영상 2개의 미친듯한 속도감 때문에 사람들의 업무 작업시간이 빨라져서 밀린 일을 금방 끝냈다고 sake L에게 감사를 표하는 등 역시 해학의 민족 다운 드립력을 뿜어낸건데요,

바로 이렇게 댓글맛집이 된 것도 큰 히트를 치게된 이유 하나입니다.


정말 신기할 정도로 재미있는 댓글들이 많고, 하루가 다르게 계속해서 재미있는 댓글들이 쏟아져 나오는데요, 하지만 이런 뜨거운 이슈가 된 상황에도 sake L은 이모티콘을 달던가, 흔한 댓글을 다는 등의 반응도 없이 무반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입니다.그렇다면 sake L의 정체는 누구일까요?


sake L의 정체 그의 근황


사람들은 sake L이 영상을 올리고 군대에 갔다가 못나온거다, 해킹을 당한 것이다라는 등 갈수록 심해지는 궁금증에 온갖 추측들이 난무하였으나 어느하나 제대로 밝혀진게 없고 베일에 쌓여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sake L은 문득 채널 프로필 사진을 바꿨는데 사람들은 그것을 통해 그의 생존을 확인했기 때문에 환호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그는 5년의 침묵을 깨는 글을 남기게 되는데요 글의 내용으로는 아래의 사진과 같은데요

5년이라는 공백의 시간을 깬 만큼 사람들의 기대와 달리 sake L의 말은 상당한 의미가 있는데요

위의 내용을 해석해보자면 아무 반응도 활동도 없는 sake L이기에 많은 사람들이 sake L을 사칭하는 문제 때문에 참다못해 글을 쓴 듯 보입니다.

사람들의 관심이 깊어지면서 아무런 연관없는 사람들을 sake L로 의심하며 신상정보를 캐는 등 심각한 부작용을 낳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는 채널에 글을 남겼고, 그 후 또 침묵을 유지하며 또 다시 베일에 쌓여져있는 상황인데요, 아무런 죄 없는 사람의 신상정보가 까발리는 부작용은 없었으면 좋겠으며 sake L은 재미있는 밈 정도로만 생각해줬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필자는 sake L의 '이마트'를 틀어놓고 글을 작성하였는데요 분명 작업을 pm.9시 27분에 시작하였는데 글 다 쓰고 나니 pm.9시 25분이네요,

감사합니다 sake L.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