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모르면 손해, 정부의 지원 정책
  3.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한눈에 보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한눈에 보기

 발행: ·  댓글개 ·  SHK 추월차선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안녕하세요 2020년도의 코로나가 시작하여 많은 소상공인 분들께서 어려움을 많이 겪고 계시는데요 어려운 가운데에 서도 희망찬 일상을 보내시려는 분들께 박수를 보냅니다

 


2021년에 들어와 더욱더 강화된 집합 금지로 어려운 경기를 더 꽁꽁 얼어붙게 만들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이런 상황에 도움이 되고자 지원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바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마련하여 어려워진 소상공인의 생계의 도움이 되는 대책을 마련한 것이죠 

모두 280만 명의 소상공인으로 매출 감소를 겪고 있을 자영업자들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자 지원 대책을 마련했는데요 1월 11일부터 시작되고 있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이번 새해에 버팀목자금 지원으로 조금이라도 어려운 경제에 도움을 받아볼 수 있으므로 또 다른 기회가 생길 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국비 편성

정부의 의결된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으로는 약 4조 1000억가량으로 편성된 국비의 예비비 3조 5575억원과 더 추가 편성된 새 희망 자금으로 5000억을 추가로 편성한 금액이 측정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소상공인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정부의 정책을 적극적으로 알아보시어 활용해 보는 것도 방법이 될 것입니다. 

이 대책 마련으로 조금의 희망을 보이고 있는데요. 소상공인 2880만 명의 대상으로 신청을 받기로 했습니다. 코로나로 지쳐있을 소상공인에게 가뭄에 한줄기 빗물과도 같은 귀중한 단비인 만큼 귀하게 사용되고 또 영업장의 마이너스를 조금이라도 저렴한 이자의 대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다행스러운 일인 거 같습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 조건

신청을 하기 위한 공통조건이 있으므로 지원금을 신청하시기 전 확인하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중소 벤처기업부에서는 먼저 20년도 개업일 이전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신청 당시 휴업이나 폐업이 아닌 상태일 때 가능하므로 소상공인 정책 자금 지원 조건을 조금 더 상세히 알아 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지점이 많은 체인점 같은 경우는 1개의 사업체를 대표로 받을 수 있으며 공동대표로 되어있는 사업체는 대표 한 명으로 선정하여 지급 가능하다는 점에 조건이 해당하는지를 여부를 먼저 확인하시어 신청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제외 대상


또한 정책 지원 자금 대상이 있는 반면 지원 제외 대상이 있으므로 유의하셔야 하는데요. 금융 관련 보험 업종 전문 직종 그리고 소상공인 정책 자금 융자 제외 업종 등이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받을 수 없으며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은 무등록 사업자 21년 1월 이후 고용 취약계층 소득안정 자금을 지원받는 경우 등 다양한 조건을 확인이 필요합니다 

 

집합 금지 대상 소상공인은?

집합 금지 영업 제한으로 영업을 부득이하게 할 수 없는 영업자에는 각각 300,200 만 원씩 지원이 가능하오니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확인하셔서 2021년도 힘을 내시는 계기를 마련해보시기 바랍니다.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방법

 

마지막으로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방법 간략히 정리해드리고 마무리하겠습니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공식 안내영상>

www.youtube.com/watch?v=jvnUralDOHs&feature=youtu.be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안내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