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모르면 손해, 정부의 지원 정책
  3. 청년내일채움공제 한눈에 알아보기

청년내일채움공제 한눈에 알아보기

 발행: ·  댓글개 ·  SHK 추월차선

청년내일채움공제

청년내일채움공제 한눈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2020년도 잘 마무리하셨나요? 점점 더 어려워진 경기 속에서 정부의 중요한 핵심 해결 과제 중 하나는 청년취업 문제가 아닐까 싶습니다.
청년 취업의 문제에 관한 문제와 해법 그리고 복지 등 다양한 것을 정부는 제도를 세웠는데요. 
2021년도 새롭게 달라진 청년 취업 지원 제도 중청년내일채움공제라고 들어보셨나요?
기본적으로 신입사원으로 첫발을 내딛는 청년층에게 중소기업으로 취직 시 이 제도로 혜택을 보도록 만들어 주었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우선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정규직으로 중소기업으로 취업하여 장기적으로 근무를 하고 사업체에서 인재를 양성하는데 지원을 하며 목돈 마련의 도움이 되도록 하는 청년들에게 큰 제도입니다. 
그러므로 현 정부의 청년 내일 채움 공제는 청년들의 일자리 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지만 아무래도 경제 상황이 저조하다 보니, 큰 인기는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2년 동안 근무를 하여 근속한 근로자에게 만기 공제금을 성과금으로 지급하는 형태인데요. 이 제도는 고용노동부 와 중소 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하는 사업으로 청년들에게 많은 힘이 되는 제도여서 만기 공제금, 성과금 지급을 충분히 받아볼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 되겠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설명

청년내일채움공제 지원자격

청년내일공제도 많은 사람들이 지원하고 있는데요. 지원자 격은 만 15세 이상부터 만 34 이하로 군필자인 경우 만 39세로 지원 자격이 있습니다. 혜택을 받기 위해서는 12개월 이하의 고용보험 가입을 학교 졸업 후 가지고 있어야 하며 정규직으로 취업 시 고용보험이 이력이 없어야지만 해당이 됩니다


하지만 고용보험이 3개월 이하의 단기적 이력만 있으면 해당이 안 되므로 신청 전 확인을 하시는 것 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고용보험 가입이 12개월 초과가 되었더라도 실직 기간이 6개월 이상인 사람은 가능합니다. 

취업 종류가 단기 취업 기간 일용직 등의 취업 형태는 제외가 되오니 기간과 취업 형태를 자세히 알아보시는 것이 이 제도를 혜택받는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청년내일채움공제 기업지원금


이같이 청년들에게 많은 지원을 해주는 제도인 만큼 기업들도 정부에 제도를 지원받아 청년내일채움공제를 통하여 청년 취업 지원을 해주는데요 기업 지원금도 가능한 조건이 있습니다. 우선 5인 이상의 중소기업부터 해당이 되며 3년 평균 3천억 원 미만의 매출액을 달성하고 있는 중견기업을 우선으로 가능합니다. 또한 5인 미만인 기업으로 지식서비스산업 벤처기업 청년창업기업 등을 제외한 기업이 해당하여 청년 정부 지원을 할 수 있습니다 

 

마치며


청년들의 지원 정책 대상은 학력 제한을 두고 있지 않으나 정규직 취업 시 고등학교 대학교를 재학 중인 사람이나 휴학 중인 사람은 제한이 되며 지원을 가능한 사람은 졸업예정자로 회사에서 청년내일채움공제를 신청 할 수 있습니다 

2021년도 더욱더 새로워진 제도를 통하여 많은 청년들이 회사에 다니면서 목표를 가지고 꾸준히 미래를 향하여 힘찬 발을 내디딜 수 있게 도와주는 정부 취업 지원정책을 잘 활용하셔서 사회경력과 자기 계발을 통하여 회사에서 더 성장할 수 있는 제도인 청년 내일채움공제로 더욱더 힘차게 나아가면 좋을 거 같습니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