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1. Home
  2. 모르면 손해, 정부의 지원 정책
  3.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요약 정리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요약 정리

 발행: ·  댓글개 ·  SHK 추월차선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요약 정리

정부의 부동산 정책으로 인하여 우리나라 내 집 마련이 힘들어져 가면서 우리나라에서 일을 하고 있는 모든 국민들이 힘들어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회 초년생들의 내 집 마련의 꿈은 점점 흐릿하게 사라져만 가는 구름처럼 되어가듯 힘들어지고 있습니다. 
사회에 갓 들어온 사회 초년생들은 이미 청약통장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도 가산점을 더욱 채우기 힘들어진 현재의 상황입니다.

부동산 정책으로 매일 매시간 바뀌는 대한민국 뉴스를 볼 때마다 사회 초년생들에게 가혹한 미래의 모습으로 다가올 수 있는데요. 사회 초년생의 내 집 마련의 꿈을 어떻게 실현할 수 있을까요?

코로나로 인한 경기 침체 속에서 부동산시장은 오히려 붐이 일어나듯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어느 지역을 마련해야 되겠다는 국민들의 꿈이 걱정으로 바뀌면서 의욕이 없는 상황까지 치닫고 있습니다.

이런 대한민국의 경제 상황을 보며 부동산시장을 주시한 정부는 이런 청년층의 내 집 마련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특단의 대책을 내려놓으면서 대안을 발표하였는데요.
그 대안은 바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 제도를 시행키로 했습니다.
기존의 적거나 없었던 혜택을 이 제도로 인하여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이란?

우선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은 "기존 주택청약종합저축의 청약기능과 소득공제 혜택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재형기능을 강화한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으로 말 그대로 청년을 위하여 운영되는 청약통장으로서 모든 은행이 아닌 국민 은행 청양 저축, 농협 청약 통장 만들기, 우리 은행 청약 통장, 부산 은행 주택 청약 등 상품으로 몇몇 국민은행, 농협은행, 우리은행, 부산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경남은행 등을 통해 개설할 수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조건


만 19세 이상부터 만 34세 이하까지를 청년 기준으로 하며, 병역기간은 최대 6년까지 인정 가능합니다. 또한 연 소득이 3천만 원 이하로 3개월 이상 무주택자인 세대주 무주택자로 가입일로 부터 3년 이내의 세대주 예정자 또한 해당이 되고 주민등록 등본상 본인 배우자 자녀가 모두 무주택자로서 이 중에 하나라도 해당이 되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납입금액

가입 시 납입 금액은 일반 주택청약계좌와 동일하게 최소금액 2만원 부터 최고 50만 원으로 자유롭게 납입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혜택

청년들의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으로는 높은 연금금리를 꼽을 수 있고 이자의 비과세 혜택 소득공제까지 다양한 혜택으로 회사를 다니면서 다양한 혜택을 골고루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필요서류

 

신청할 때의 필요서류는 소득증빙서류로 원천징수 영수증과 ISA 입용 소득확인 증명서, 주민등록 등본으로 본인 기준 무주택자인 세대주 일 경우 주민등록등본 본인이 무주택자로 되어 가입 후 3년 내 세대주가 될 예정자라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주민등록증과 초본 그리고 무주택세대 세대원일 경우 세대원 전원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 증명서가 필요하기 때문에 지참하여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남자의 경우 병적 증명서가 필요한데요, 병적 증명서는 인터넷 및 각 서에서 발급 가능하며 학생들에게 유리하게 작용되는 부분이 많이 있으므로 학업, 아르바이트, 취업을 준비하면서 목돈 만드는데 유리합니다.


많은 서류와 지원자격을 확인하고 청년들의 미래를 위한 청년우대형 청약통장을 개설하여 미래를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내 집 마련의 꿈을 위하여 지금부터 금리와 비과세로 혜택을 받으며 더더욱 안정적인 생활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NaverBand
KakaoTalk
KakaoStory
FaceBook
Twitter
NaverBlog
 댓글 개